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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가 되는 스토리는 도널드 밀러가 지은 마케팅에 관한 책이다. 복잡한 광고보다 기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전략중 하나가 바로 스토리브랜드라고 말한다. 고객에게 분명한 메시지를 전할 수있도록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책에서 말하는 스토리브랜드 7단계 공식에 맞춰 자신만의 무기가 되는 스토리를 만들어 보자. 핵심만 간략히 소개하면 7단계 공식은 다음과 같다.
스토리브랜드 7단계 공식
1 캐릭터 : 주인공은 고객이지, 회사가 아니다.
2.난관에 직면한다 : 기업은 외적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팔려고 하나 고객은 내적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지킨다.
3.가이드를 만난다 : 고객은 또 다른 주인공을 찾지 않는다. 고객은 가이드를 찾고 있다.
4.계획을 제시한다 : 고객은 계획을 가진 가이드를 신뢰한다.
5.행동을 촉구한다 : 행동하라고 자극하지 않으면 고객은 행동에 나서지 않는다.
6.실패를 피하도록 도와준다 : 모든 인간은 비극적 결말을 피하려 노력중이다.
7.성공으로 끝맺는다 : 우리 브랜드가 저들의 삶을 어떻게 바꿀 수 있는지 당연히 알 거라고 생각하지 말고 직접 말해줘라.

자신의 브랜드에 적용하는 방법
스토리브랜드 공식은 수십억 브랜드에나 작은 가게에도 모두 효과가 있다고 한다.
책에서는 7가지 요소를 하나씩 차근차근 설명하며 나만의 브랜드 각본을 만들 것을 이야기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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